posted by silverstone236 2015. 3. 18. 02:49

박근혜 대통령 "비리 뿌리 찾아내 덩어리 들어내야"

 

 

박근혜, 국무회의에서 방산·기업 비리 등 고강도 수사 주문

"오래 전부터 생각했다"…전방위적 사정 국면 예고

 

 

 

박근혜 대통령이 17일 청와대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박근혜 대통령이 17일 최근 진행되고 있는 검찰의 방산 비리 및 기업 수사 등과 관련해 "이번에야 말로 비리의 뿌리를 찾아내서 그 뿌리가 움켜쥐고 있는 비리의 덩어리를 들어내야 한다"고 밝혔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전 청와대에서 주재한 국무회의에서 이렇게 밝히고, "비단 국방 분야뿐 아니라 우리 사회 각 부문에서 켜켜이 쌓여온 고질적인 부정부패에 대해선 단호한 조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지난 12일 이완구 국무총리가 "부정부패를 발본색원하겠다"는 대국민 담화를 내놓은 데 이어, 박 대통령이 직접 향후 강도 높고 전방위적인 사정 국면을 끌고 가겠다는 점을 예고한 것이다.

 

박근혜 대통령은 "경제 살리기에 있어서 우리가 방치할 수 없는 것이 부정부패라고 생각한다"면서 "이번에 국무총리께서 부패 청산을 추진하면서 어떤 것에도 흔들리지 말고 국민과 나라 경제를 위해 사명감을 갖고 반드시 해주시기를 바란다"고 지시했다. 박 대통령은 또 "국민은 허리띠를 졸라매고 일터와 세계 곳곳에서 피와 땀을 흘리면서 각고의 노력을 하고 있는데, 국가 기강을 흔들고 국민의 세금을 개인의 사욕을 위해 남용하는 것은 결코 있을 수 없는 범죄이며 국가경제를 뒤흔드는 일"이라고 규정했다.

 

그러면서 이번 사정 드라이브가 일시적 국면 돌파용이 아닌, 오랫동안 준비했던 과제라는 점도 각별히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저는 오래전부터 이러한 일은 반드시 척결해야 한다고 생각해왔다. 더는 국민안전을 희생하고 혈세를 축내면서, 또 공정한 경쟁과 보상을 왜곡하는 부정부패를 늘 그래왔던 관행이나 이건 어쩔 수 없는 사업 관행이라는 식으로 방치할 수는 없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