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silverstone236 2014. 12. 9. 16:27

 카카오톡 비밀 채팅 모드 부터 재초대 거부 기능까지 버전 추가

 

 

 

 

카카오톡 비밀 채팅 모드

 

카카오톡 비밀 채팅 모드 새로운 기능 대거 추가돼 화제.

 

다음 카카오가 메신저 '카카오톡' 사용자의 사생활을 보호하기 위해 새로운 기능을 추가.

 

 

 

 

다음카카오가 메신저 '카카오톡' 사용자의 사생활을 보호하기 위해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다.

 

다음 카카오 측은 "카카오톡 1:1 비밀 채팅 모드와 채팅방 재초대 거부 기능을 안드로이드 버전에 추가했다"고 8일 밝혔다.

 

이 기능은 안드로이드 카카오톡 버전 4.7.0부터 우선 지원하며,iOS는 4.4.0업데이트를 통해 지원할 예정이다

 

1:1 비밀 모드 채팅 모드는 암호를 풀 수 있는 키를 서버에 저장하지 않고 핸드폰 등 개인 단말기에 저장하는 '종단간 암호화(end-to end encryption)' 기술을 적용한다.

 

'종단간 암호화(end-to end encryption)' 기술을 적용해 대화 내용을 암호화하며 이를 읽을 수 있는 키를 사용자 단말기에만 내장해 카카오톡 PC버전에서는 대화 내용을 확인할 수 없다.

 

 

 

 

비밀 채팅을 하려면 이미 열려있는 1:1 채팅방의 '더보기'메튜에서 '비밀채팅'을 누르면 된다.

 

채팅 탭 하단의 채팅방 개설 버튼을 눌러 대화 상대를 선택한 뒤 채팅 종류를 '비밀 채팅'으로 선택하는 방법도 있다.

 

만약 친구 목록에서 검색해 대화를 시작할 경우 일반 채팅으로 이어진다.

 

한 번 열린 비밀 채팅방은 앱을 종료해도 유지되며, 그룹 채팅방에는 내년 1분기 이내에 적용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에는 그룹채팅방 재초대 거부 기능도 포함됐다.

 

이는 사용자가 원하지 않는 그룹 채닝방에서 나간 후 재초대받는 것을 거부할 수 있으며, 재초대 거부 기능은 채팅방 '더보기' 메뉴의 '설정'에서 '초대거부 및 나가기'를 선택해 활성화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