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silverstone236 2015. 2. 9. 03:56

'땅콩회항' 조현아 구치소 갑질, 혼자 쓰는 접견실…

 

 

 

 

조현아 구치소 갑질

 

조현아 구치소 갑질 논란이 파문을 일으키고 있다.

 

한 매체는 지난 6일 "서울 남부구치소에 수감 중인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이 여성 전용 변호인 접견실을 장시간 차지해 다른 수감자들과 변호사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고 보도했다. 하지만 구치소 쪽은 이에 개선조치를 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불거지고 있다.

 

 

 

보도에 따르면 서울남부구치소에 수감 중인 조현아 전 부사장이 여성 전용 변호인 접견실을 장시간 차지해 다른 수감자들과 변호사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

 

지난달 23일 의뢰인 접견을 위해 남부구치소를 찾았다는 A변호사는 조현아 전 부사장 측이 오랜 시간 접견실을 이용해 피해를 봤다고 주장하고 있다. 조현아 전 부사장 쪽이 두 개 뿐인 여성접견실 중 한 곳을 장시간 독점해 다른 수감자의 변호사들은 의뢰인과 대기실에서 접견을 해야만 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공개된 장소에서 접견을 하다 보니 의뢰인과 중요한 대화도 나눌 수 없었고 피상적인 이야기만 하다 왔다"며 불만을 토로했다.

 

한편 접견실 이용 횟수, 시간 등을 묻는 질문에 조현아 전 부사장 변호인 측은 "시간이 없어서 자주 만나고 찾아뵙고 했다는 점만 말씀드리겠다"고 말했다고 알려졌다.

 

 

그러나 변호사들 사이에서는 대한항공 측이 조현아 전 부사장으로 하여금 접견실에서 쉴 수 있도록 '시간 때우기용'으로 접견실을 사용하는 것 아니냐는 시각도 있다.

 

조현아 구치소 갑질 논란 소식에 네티즌들은 "조현아 구치소 갑질 또?", "조현아 구치소 갑질, 안타깝네", "조현아 구치소 갑질, 정말인가?"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