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silverstone236 2014. 12. 11. 04:42

'땅콩리턴' 조현아 보직 사퇴, 에어아시아 회장 "우린 허니버터칩 봉지 채 줄 것"

 

 

 

 

대한항공 조현아 부사장의 '땅콩리턴' 사건으로 모든 보직 사퇴를 밝힌 가운데 에어아시아 회장의 발언이 눈길을 끈다.

 

토니 페르난데스 에어아시아그룹 회장은 10일 소공동 조선호텔에서 열린 '박지성 선수 에어아시아그룹 홍보대사 임명' 기자 간담회에서 "향후 한국 노선에서 허니버터칩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페르난데스 회장은 "한국 사람들이 매우 좋아하는 것으로 알려진 허니버터칩을 소주와 함께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다만 "우리는 봉지를 개봉해서 그릇에 담아 줄 수는 없다"며 봉지 채 줄 것"이라고 덧붙여 '땅콩리턴' 대한항공 조현아 부사장의 물의를 빗댄 발언을 했다.

 

 

 

 

앞서 9일 대한항공측은 "기내에서 서비스가 잘못됐다며 비행기를 탑승구 쪽으로 되돌려 승무원을 내리게 해 논란을 빚은 조현아 대한항공 부사장이 자신이 회사에서 맡고 있는 모든 보직에서 사퇴한다"고 전했다.

 

조현아 대한항공 부사장은 지난 5일 (현지시각) 0시 50분쯤 미국 뉴욕 JK 국제공항에서 인천으로 출발하는 KE806편 항공기에서 이륙 전 승무원의 견과류(마카다미아 너트) 서비스 방식을 문제 삼아 메뉴월을 숙지못했다는 이유로 항공기를 되돌려 사무장을 내리게 해 '땅콩리턴' 논란에 휩싸였다.